29일까지 장애인 거주시설 현장점검 실시

0
57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 유튜브 화면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 유튜브 화면 캡처/https://www.youtube.com/watch?v=p_pThpXokro
  • 중대본, 국비 지원 장애인거주시설 518개소 대상 전수조사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코로나19에 취약한 장애인 시설의 방역관리 강화를 위해 ‘장애인 거주시설 현장점검’을 1월 26일부터 1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국비 지원 장애인 거주시설 518개소 대상 전수조사를 통해 거주시설 별 방역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할 예정이다.

향후 방역관리가 미흡한 거주시설을 중심으로 계도,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현장 의견수렴을 반영한 방역지침 보완 및 방역 취약시설 기능보강 등 장애인 거주시설에 대한 방역관리 강화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중대본은 “최근 환자 수가 감소하다 정체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고, 최근 교회 등 종교시설 관련한 교육시설 사례와 같이 밀집·밀접·밀폐된 장소에서는 언제든 집단감염이 크게 발생할 수 있다”며 “밀폐된 실내공간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일을 피하고, 불가피하게 머무를 경우 환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f511026df6@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