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단체 신입 직원의 열정에 실력을… 한국장총 ‘Up School 접수’

0
116
Up School 기초과정 포스터 / 한국장총
Up School 기초과정 포스터 / 한국장총
  • 장애인단체 역량강화교육 기초과정… 25일 온라인 마감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진짜 실무교육 어디 없나요?”
“능력 Up 실력 Up! 장애인단체 신입 실무자를 위한 ‘Up School 기초과정’ OPEN!”

“회사는 학교가 아니다”는 말에 질문을 삼켜본 경험이 있는 장애인단체 신입 실무자를 위해 준비했다!
17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한국장총)은 실무자의 열정에 탄탄한 실력까지 더하는 장애인단체 맞춤형 직무교육 ‘Up School’을 이달 29일과 30일, 양일간 유튜브로 실시간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장총에 따르면 이번 기초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 장애인단체 실무자의 교육 기회보장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 방식을 채택했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만큼 강사와 수강생 간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수강생 편의를 위한 수어 통역과 문자 통역, 다시 보기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상은 경력 1년 미만인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중심으로 하되 1년 이상의 경력자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소속ㆍ정체성 ▲기본소양 ▲행정실무 ▲인사노무 총 4가지 핵심직무역량으로 진행된다.

Up School 기초과정(기본교육) 일정표
Up School 기초과정(기본교육) 일정표

접수는 이달 25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톡 채널 ‘역량 강화교육 Up School’을 통해서도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은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채널 친구추가 시 교육신청, 1:1 채팅 상담, 신규 교육 개설안내, 업스쿨 소식지가 원스톱으로 제공된다.

한편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2021 장애인단체 실무자매뉴얼’ 최신 개정판이 4월 발행을 앞두고 있다. 필요시 한국장총 자료실에서 전자책을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한국장총은 실무자의 업무적응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1999년부터 매년 ‘Up School’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함에 따라 2020년 장애인단체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과정은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올해에는 3월 말 열리는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경력별·주제별 강좌로 연간 총 6회의 교육이 열린다.

[더인디고 THE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310a01b94de@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