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장애인기업…베트남 시장 판로 개척 박차

0
33
▲한국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전경
▲한국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전경
  • 무역협회 호치민 지부와 업무협약…베트남 시장 진출 교두보로
  • 양 기관, 장애인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상호협력도 다짐
  • 이상호 센터장, 양 기관간 협업 통해 지원사업 확대 강조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지난 27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상호)와 한국무역협회 베트남 호치민 지부(지부장 이정석)는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장애인기업 수출활동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수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수출 유망 장애인기업 발굴 및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7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무역협회 호치민 지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장애인기업의 배트남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가운데 왼쪽이 이상호 센터장, 오른쪽 끝이 이정석 무역협회 호치민 지부장이다. ⓒ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제공

특히, 양 기관은 ▲수출유망 장애인기업 발굴 및 성장지원 ▲양 기관 주요사업 관련 네트워크 구축, 인력 및 기술산업 정보 교류 ▲장애인기업 경쟁력 강화 및 산업발전을 위한 유관 사업의 상호협력 등 업무교류도 추진한다.

이정석 한국무역협회 베트남 호치민 지부장과 이상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장애인기업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과 이를 위한 지원사업의 확대를 다짐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 2월 15일 베트남 태국 시장개척단 모집을 시작으로 수출지원사업을 기업 성장 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해외온라인수출마케팅, 글로벌 공동 전시관 구축, 수출전략컨설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추후 센터 홈페이지(www.debc.or.kr)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3fd973526aa@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