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가치만드소(所) 발달장애인 가족 창업 기초·기술 교육생 모집

0
43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전경. ©더인디고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전경. ©더인디고

  •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6개 특화사업장 운영
  • 내달 5일까지 익산지역 발달장애인·가족 40명 모집
  • 딸기 스마트팜 재배 기술 등 맞춤 창업 교육 진행

[더인디고]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박마루) 전북지역센터가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가치만드소(所)에서 창업에 도전하는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창업 특화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 창업 및 기업활동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으로, 16개 지역센터와 6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가치만드소’를 운영 중이다.

익산 가치만드소는 익산시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간 협약에 따라 창업보육실과 딸기 재배 스마트팜 공간 임대, 밀착형 창업 교육 등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대상 및 모집 인원은 익산시 관내 주소를 둔 발달장애인 20명과 가족 20명이다. 교육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로, △온라인 기초교육(8시간) △스마트팜 이론교육(22시간) △딸기재배 직무훈련·기술교육(28시간)으로 구성된다.

교육 신청은 내달 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담당자와 전화 상담(☎063-901-5001) 후 신청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웹사이트(www.debc.or.kr) 알림마당-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 교육시간 80% 이상 이수한 수료자는 경영·자금·세무·행정 분야 등 각종 창업 멘토링과 하반기 창업캠프에 참여할 수 있고 창업 점포 지원,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 창업보육실 입주 등 각종 지원사업 신청 자격을 부여받는다.

김현지 지역센터장은 “지속적인 돌봄과 교육이 필요한 성인기 발달장애인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사회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성공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70396fbfc58@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