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발달센터, ‘2023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성과보고대회’ 열어

0
21
제주발달센터, ‘2023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성과보고대회’ 열어
▲제주발달센터(센터장 이은선, 발표자)는 12월 6일 제주썬호텔에서 2023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 한국장애인개발원
  • 12월 6일 제주썬호텔에서 2023년 활동서비스 성과보고
  • 제공기관별 주간활동서비스 우수사례 등도 공유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은선, 이하 제주센터)는 지난 6일 제주썬호텔에서 “2023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성과보고대회”를 열었다.

이번 성과보고대회에는 제주도내 발달장애가 있는 도민들의 활동서비스(주간활동, 방과후활동) 17개 제공기관 종사자 및 시·도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2023년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운영 현황보고 및 주간활동서비스 및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실적 및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고, 제공기관 간담회에서는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하고, 발달장애가 있는 도민들의 활동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제주발달센터 이은선 센터장은 “제공기관별로 오케스트라 운영, 댄스챌린지 등 주간활동서비스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더 나은 프로그램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제주지역의 주간활동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 활동서비스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주간활동서비스와 만 6세~만 18세 미만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방과후 활동서비스가 있다. 2023년 제주지역 주간활동서비스 이용자는 총 92명, 방과후활동서비스 이용자는 132명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f4efc6d9c1@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