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행복제안’ 접수 중… 장애 이슈 칭찬도, 개선도!

0
29
▲2024년 청년행복제안 홍보 포스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2024년 청년행복제안 홍보 포스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장애 청년 공약도 수립

[더인디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청년의 시각에서 일상 속 장애 이슈를 직접 발굴하고 해소하는 ‘청년행복제안’을 상시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행복제안은 만 18세~34세 장애·비장애 청년이 일상에서 경험한 사례를 근거로 장애 관련 칭찬을 하거나 개선을 공론화 및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플랫폼이다.

재활협회에 따르면 접수된 의견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친 후 협회 제도 개선 현안으로 선정한 뒤 청년들과 함께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경기도 지방 정원 세미원 시설 내 장애 편의 보장’, ‘잠실 공영 주차장 장애편의시설 설치’ 등이 청년 주도 개선 활동으로 이루어진 우수 사례들이다.

청년행복제안을 바탕으로 ‘청년이 바라는 대한민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장애 청년 공약’을 수립하고 청년이 각 정당에 전달하는 등 청년 주도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청년행복제안은 재활협회 홈페이지(freeget.net)를 통해 의견을 낼 수 있으며 청년은 누구나 개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청년행복제안은 현재까지 칭찬 사례 162건, 개선 사례 454건 등 총 616건의 사례를 접수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34dd5ce91ff@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