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의자 등받이 등 장애인 보조기기 도면 공개

0
272
개발 보조기기
개발 보조기기/사진=국립재활원
  • 국립재활원, 누구나 보조기기 제작에 활용 가능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국립재활원은 장애인, 노인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려고 2020년에 개발한 보조기기를 국립재활원 ‘보조기기 열린페이지(www.at-rd.kr)’에 시범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국립재활원에 따르면 공개자료는 각 보조기기 설계도면, 제작 지침, 활용 지침과 동영상 등으로, 누구나 쉽게 내려 받아 보조기기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시범적으로 공유되는 보조기기는 목욕의자의 등받이와 안전벨트, 거치대 회전 어댑터, K-Lipsync, 손과 발을 이용한 안전 손톱깎이, 양말신기 보조기기 등 6종이다. 작년 9월에 보조기기가 필요한 생활 속 어려움 및 보조기기 맞춤 활용 사례를 공모 받아 1차 개발을 완료한 것이다.

보조기기 개발 공모는 2023년까지 상시로 계속된다. 공모에 선정되면 보조기기 개발 과정에 참여가 가능하며, 20만 원 상당의 보조기기가 제공된다.

국립재활원 권효순 자립생활지원기술연구팀장은 “‘열린페이지’를 통해 보조기기 수요와 개발을 연결하고, 연구개발에 필요한 기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를 지속 구축・운영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f907d7f6bd@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