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장애인·노인 일상생활 어려움 스토리 공모전’ 개최

0
13
▲2024년 장애인·노인 일상생활 어려움 스토리 공모전 안내 포스터. 국립재활원
▲2024년 장애인·노인 일상생활 어려움 스토리 공모전 안내 포스터. 국립재활원

  • 수상자는 수요자 맞춤형 보조기기 연구 개발 참여

[더인디고] 국립재활원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2024년 장애인·노인 일상생활 어려움 스토리 공모전’을 내달 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장애인·노인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도다.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연구개발(R&D)사업인 ‘장애인·노인 자립생활을 위한 보조기기 실용화 연구개발사업(‘24~‘28)’의 일환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선정된 참가자와 함께 미충족된 보조기기에 대해 맞춤형 연구개발을 수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장애인·노인의 일상생활 속 사건, 어려움, 해결방안 등의 스토리이며, 국립재활원 누리집(https://www.nrc.go.kr) 또는 보조기기 열린플랫폼(http://www.nrc.go.kr/at_rd)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5개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참가자는 미충족된 수요자 맞춤형 보조기기에 대해 개발자와 함께 연구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수요자 맞춤형 보조기기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하나 수요가 적고 산업화가 어려운 보조기기로, 관련 예시는 보조기기 열린플랫폼(http://www.nrc.go.kr/at_rd)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윤규 국립재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 국민과 함께 보조기기를 만들어가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국립재활원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지역사회로 수요자 중심의 보조기기 서비스를 확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더인디고 THE INDIGO]

디지털 양산박을 꿈꾸고 있습니다. 디지털로 삶의 풍요로움을 돕고싶습니다. 테크수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블로터닷넷,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다수의 직업을 거쳐 여기까지 왔습니다.
승인
알림
6635b1117fd68@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