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 장애인식개선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개최

0
177
▲제24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안내 웹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24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안내 웹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 4.4~5.16. 홈페이지 또는 우편, 방문접수 가능

[더인디고]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기 위해 ‘제24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이-음, 하나로 이어진 우리’로 장애를 가진 친구와 함께 어울리며 살아가는 삶과 경험 등을 작품에 담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 부문은 △초등학생: 시, 산문, 독후감, 방송 소감문 △중·고등학생: 시, 산문, 방송 소감문, 웹툰 부문이다. 방송 소감문의 경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송출될 ‘2022 대한민국 1교시’와 청소년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을 시청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은 제42회 장애인의 날인 내달 20일, KBS한국방송 1·3라디오(09:00~10:00)를 통해 방영된다. 또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도 장애인의 날에 즈음해 KBS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접수는 백일장 홈페이지(www.ablecontest.com)를 통해 가능하고 오늘(28일) 오픈한다. 공모 요강, 장애인식개선 교육 자료, 접수확인 등 백일장 관련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4월 4일부터 5월 16일까지이며, 홈페이지 접수뿐만 아니라 우편과 방문접수(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도 가능하다.

또한 작품을 가장 많이 응모한 학교 TOP5(초·중·고 각 5개교)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보내는 이벤트도 계획되어 있다.

수상자는 6월 17일에 백일장 접수 홈페이지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제출한 작품은 순수 창작물일 경우에만 인정되며 이 밖에 접수 방법과 세부 일정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 문의하거나 백일장 온라인접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1999년에 시작한 백일장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소년한국일보·삼성화재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KBS·WBC복지TV·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한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3033d645280@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