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관광약자 ‘여행용 보조기기’ 무료대여

0
101
▲ 해변용 휠체어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 서울관광재단
▲해변용 휠체어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 서울관광재단
  • 해변용 휠체어·이동형 리프트 등 15종 34점
  •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회원가입 통해 진행

[더인디고 조성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누구나 여행을 할 수 있도록 15종 34점의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 회원가입 후 최소 3일부터 최대 15일까지 무료로 대여하며, 서울 내에서는 원하는 장소로 배송과 회수 서비스도 제공된다.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활기를 되찾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관광약자도 물놀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용 보조기기를 제안했다.

우선, 모래사장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물에도 뜨는 ‘해변용 휠체어’를 꼽았다. 부속품을 교체하면 겨울에는 스키 휠체어로도 변신한다.

호캉스를 위해 방수 소재로 제작된 ‘샤워 휠체어’와 객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리프트’를 대여한다.

또 전용 가방도 있어 ‘휴대할 수 있는 이동식 경사로’를 통해 맛집 탐방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46cm 또는 73cm 경사로는 전용 가방에 넣어 휠체어 등받이에 걸고 다닐 수 있어 휴대도 간편하고 무게도 가벼워서 설치도 쉽다.

기타 자세한 인증시설 정보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관광약자를 위해 여행에 꼭 필요한 보조기기 품목을 엄선한 만큼 접근성으로 고민되는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35eec41421b@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