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총, 장애인단체 업무력 집중강화코스 ‘업스쿨6’ 신청 접수

0
29
▲업스쿨6 안내과정 웹자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업스쿨6 안내과정 웹자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 21일까지 접수… 27일 온라인, 28일 이룸센터서 개최
  • 언론홍보 등 실무부터 정책대응, 데이터분석 등 다양

[더인디고 조성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직무교육 ‘UpSchool(업스쿨)’을 오는 27일, 28일 양일 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6회째인 업스쿨은 27일 온라인 교육과 28일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과정은 ‘2022 장애인단체 실무자매뉴얼’ 3종(▲언론홍보·SNS 마케팅 ▲재무회계 ▲노무관리)을 다루는 심화과정과 전문역량 3종(▲정책대응 ▲데이터분석 ▲조직진단) 중심의 특강과정으로 구성했다.

줌을 통해 진행하는 심화과정 제1강 ‘언론홍보·SNS 마케팅’은 ‘1시간에 끝내는 6가지 소셜 사용법’ 공저자이자 SNS 마케팅 전문가인 손정일 대표(뉴미디어캠퍼스)가 ‘신뢰감을 주는 보도자료 작성법과 포털사이트 상위노출 전략’ 교육으로 문을 연다. 제2강 ‘재무회계’는 국내에서 공익법인 회계 전문가로 손꼽히는 최호윤 대표(회계법인 더함)가 ‘연말에 점검해야 할 회계실무 지식’을 주제로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제3강 ‘노무관리’는 아름다운재단, 서울시 자살예방센터에서 인사노무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정선희 책임 노무사(노무법인 마로)가 현장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중심으로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노무교육을 제공한다.

2일차 특강과정은 이룸센터에서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제4강 ‘정책대응’은 비영리 생태계의 건강한 다음을 만드는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대표이사가 강의에 나서 눈길을 끈다. 실무자 출신의 대표로 ‘뼛속까지 비영리’로 불리는 방 대표이사의 정책대응 강의를 통해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혁신하는 힘을 기를 것으로 기대된다. 제5강 ‘데이터분석’은 데이터를 활용한 임팩트측정 전문기업 트리플라잇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이자 프로젝트 매니저로 ‘한국인이 바라본 사회문제 연구’를 총괄한 빅데이터 전문가 이은창 강사가 데이터분석 특강을 진행한다. 제6강 ‘조직관리’는 시민단체, 대한상공회의소,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미국 United Way Worldwide의 국장을 지낸 NPO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본질은 조직문화다』 작가인 이재현 대표(NPO스쿨)가 조직관리를 주제로 조직문화, 소통, 갈등을 다루는 전문강연을 한다.

접수는 21일까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_업스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1999년부터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필수업무능력 향상과 네트워킹을 위해 장애인단체 역량강화교육 ‘UpSchool’을 연 6회 실시하고 있다. 연간 교육 일정과 커리큘럼은 한국장총 홈페이지(http://kod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jsm@theindigo.co.kr]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302e020d814@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