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사회연구소, ‘발달장애인 읽기 쉬운 자료’ 제작해 배포

0
88
장애인사회연구소, ‘발달장애인 읽기 쉬운 자료’ 제작해 배포
▲(사)장애인사회연구소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 10종을 제작해 배포한다. ⓒ 장애인사회연구소 제공
  • 장사연, 복지서비스, 돌봄지원, 일상정보 등 정보 모아 10종 제작
  • 11월 18일~11월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자료신청 할 수 있어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사)장애인사회연구소(이하 “장사연”, 이사장 선승연)는 2022년 서울시 장애인단체활동지원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 나에게 좋은 서울정보 · 나에게 좋은 일상정보」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 10종을 제작 완료하였다.

    이번에 제작된 읽기 쉬운 자료는 발달장애 당사자 및 보호자, 발달장애 관련 기관 및 단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요구조사를 실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배포될 자료 “나에게 좋은 서울정보”는 장애인복지(장애인복지서비스), 주택(장애인주거지원), 청년(청년지원), 돌봄지원(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서비스), 공공보험(서울시민안전보험) 등의 5종의 자료이고, “나에게 좋은 일상정보”는 돈관리하기, 직장생활하기, 금융안전 지키기, 집안일하기, 약먹기 등의 5종의 자료로 총 10종의 자료이다. 10종의 자료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자료신청기간은 2022년 11월 18일(금) ~ 202년 11월 25일(금) 까지이며, 장애인사회연구소 홈페이지(www.rcsd.or.kr)와 알다센터 홈페이지((http://www.easy-read.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a6c752f1b3@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