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인식개선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13’제작·배포

0
161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인식개선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13’제작·배포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제작해 배포한 '아름다운 소통 13' 에 출연한 장웅 KBS 아나운서, 김헌식 평론가, 김진유 감독, 이소별 배우, 백승도 배우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공
  • ‘아름다운 소통 13’… 농인과 그 가족 이야기로 구성
  • 이소별, 백승도 배우 등 출연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전 국민과 성인을 대상으로 제작한 장애인식개선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13’을 제작하여 배포했다.

‘아름다운 소통’은 2010년부터 장애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콘텐츠 시리즈이다.

이번 ‘아름다운 소통 13’은 미디어(드라마·영화)를 통해 알아보는 청각장애인(농인)과 그 가족의 이해를 주제로 두 가지의 영상물을 제작했다. 장웅 KBS 아나운서(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의 사회로 김헌식 평론가, 김진유 감독, 이소별 배우, 백승도 배우(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가 출연했다.

첫 번째 영상은 가족 중 유일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열한 살 소녀 ‘보리’의 엉뚱한 소망을 통해 ‘다름’을 따뜻하게 풀어가는 자전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성장영화 ‘나는 보리’의 ‘김지유 감독’과 코다(CODA)를 주제로 진정한 소통이란 무엇인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두 번째 영상은 인생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며 잔잔한 감동을 전해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별이’ 역을 연기한 농인 배우 ‘이소별’ 씨와 백승도 배우가 출연하여 드라마 출연 계기, 배우 입문 과정 등에 대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으며, “수어로 하는 소통도 하나의 다양성으로 보여지면 좋겠다”며 장애를 연기하지 않고 보여준 이소별 배우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 우리 모두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서 고민해볼 수 있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장애인식개선 교재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러닝 타임은 각각 17분, 21분이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ec4553ee6b@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