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활동지원 자원봉사 연계 앱, 내년 출시

0
176
▲휴대폰 위치 공유 앱. 픽사베이
▲휴대폰 위치 공유 앱. 픽사베이
  • 주)드제이, 도움 요청 올리면 실시간 주변 봉사자 매칭 개발
  • 자원봉사자, 봉사로 얻은 시간 포인트로 전환

[더인디고] 주식회사 드제이는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활동지원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연계하는 매칭 플랫폼 앱을 개발해 내년 중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올해 6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23~‘27)에 따르면 ‘장애인 개인예산제도’를 올해 모의적용, 내년 시범사업을 거쳐 2026년 시행한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이미 시범사업을 진행했거나 진행할 예정이라고도 한다. 관련해 장애인들의 활동지원 예산과 활용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관심이 주목되는 상황이다. 이에 활동(이동)지원 매칭 앱의 개발은 장애인들의 이용 접근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이 플랫폼 내에서 도움 요청을 올리면 실시간 주변의 자원봉사자와 매칭되고 자원봉사자들은 봉사를 통해 얻은 시간을 포인트로 전환하여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동행이라는 의미를 담아 온라인의 편리성과 오프라인 자원봉사 각각의 장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의 플랫폼 앱이다.

주)드제이는 서울시 사업 시각장애인 음성변환 지원시스템을 개선하며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IT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그 활동과 성장이 조명되고 있다.

이용훈 대표는 “사회 전 영역에 디지털화가 가속됨에 따라 장애인들의 디지털 격차가 커지는 현실에서 이를 최소화하고 행안부, 복지부, 자원봉사기관, 기업, 대학 등과 협력해 장애인을 위한 실질적으로 잘 활용되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38eabbc465e@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