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보수교육 진행해

0
70
개발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보수교육 진행해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올해 세 번째 장애인식개선 전문강사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 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 올해 세 번째 교육, 76명 교육 수료해
  • 장애분야 현장 전문강사 통해 역량 강화에 중점 둬
  • 이경혜 원장, 강사들 자질 향상 위해 노력할 것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은 지난 19일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27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지난 6월 19일 31명, 26일 18명에 이어 세 번째 교육이다.

개발원은 장애인식개선교육사업 수행기관으로 2019년부터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48명의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를 배출했다. 선발된 강사들은 2년마다 온라인 교육을 수료한 후, 과제로 강의안 및 강의시연 영상을 제출해 평가를 받아야 한다. 이후 대면 집합교육을 수료하고 최종평가를 통해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로 재위촉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전문강사는 “형식적인 강의가 아닌 장애분야 현장 전문가들의 흥미로운 강의로 구성되어 장애인식개선 교육 진행 시 큰 도움이 된다”면서 “특히 1기 강사부터 3기 강사까지 다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돼, 강사 간에도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경혜 장애인개발원장은 “장애인식개선 강사의 역량에 따라 교육의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개발원은 전문강사의 역량강화와 자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확대 시행된 장애인복지법 제25조에 따라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 어린이집 등 의무교육 대상기관은 연 1회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고 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f42a4b6cd7@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