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IL센터, 전동휠체어 등 이동보조기기 지원대상 모집

0
74
제주IL센터, 전동휠체어 등 이동보조기기 지원대상 모집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이동보조기기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 ⓒ 제주IL센터 제공
  • 제주도 내 등록장애인 대상…전동·수동 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 신청서 접수 후 상담 등 내부 심사 후 지원대상 결정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최희순)는 기증받은 보장구를 자체적으로 수리·점검을 진행하여 완료된 전동휠체어, 수동휠체어, 전동스쿠터를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보조기기를 구매하지 못하는 제주도 내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동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업로드된 재교부 사업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우편, 팩스, e-mail 중 편한 방식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장구 지원은 신청서의 내용을 토대로 직접 상담을 통해 신청한 보장구의 사용 필요성을 판단하고 내부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지원이 결정되면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지원 전 신청자의 장애 상태 및 체형에 맞게 보조기기 조정과 더불어 지원된 보조기기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를 하게 된다.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보장구 재교부 사업을 진행해 현재까지 총 51대를 지원한 바 있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4-751-9103)로 문의하면 된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f96228d954@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