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중증장애인생산품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출시

0
109
국내 최초 중증장애인생산품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출시
▲한국장애인개발원(이경혜 원장, 앞줄 왼쪽 네번째)과 우체국물류지원단(변주용 이사장, 앞줄 오른쪽 세번째)이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 활용 등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약정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장애인개발원 제공
  • 법인카드 포인트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입 및 우선구매 실적 인정
  • 우체국물류지원단이 제1호 카드 발급받아
  • 개발원,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 기대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국내 최초로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인 ‘꿈드래 쇼핑몰(goods.go.kr)’ 전용카드를 현대카드에서 출시한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은 공공기관의 우선구매를 촉진하고,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발급이 시작됐다고 21일 밝혔다.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현대카드) –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포인트로 중증장애인생산품을 구매할 경우, 결제 금액은 100%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으로 반영된다. ⓒ 장애인개발원 제공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는 공공기관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를 촉진하고,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현대카드에서 출시한 법인 포인트 카드다. 법인이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포인트로 중증장애인생산품을 구매할 경우, 결제 금액은 100%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으로 반영된다. 단, 해당 전용카드는 포인트 부정 사용을 방지하고자 꿈드래 쇼핑몰로 카드 사용처를 제한하고 있다.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제1호는 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변주용)이 발급받았다. 이번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출시는 우체국물류지원단의 역할이 컸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매년 우편물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송 차량을 구매하고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법인카드 포인트 역시 상당하다는 것. 개발원 관계자는 “우체국물류지원단이 포인트를 활용한 ESG 경영 실천 방법을 찾던 중, 개발원과 현대카드의 협조를 통해 국내 최초로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를 출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발원 이경혜 원장은 “이번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출시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의 확대에 기여할 뿐 아니라, 카드를 발급받는 기관 및 카드사에게도 의미 있는 일이다”며 “향후 더 많은 기관들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원과 우체국물류지원단은 8월 21일 오후 이룸센터에서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 활용 등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약정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꿈드래 쇼핑몰 전용카드를 활용하여 중증장애인생산품을 구매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 마련 ▲양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지원 ▲기타 양 기관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38402b26142@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