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원, ‘2023 보건복지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0
85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있는 이룸센터 전경 ⓒ더인디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있는 이룸센터(사진 왼쪽) 전경 ⓒ더인디고
  • ‘소리로 통하는 장애인 정책 이야기’로 수상
  • 디딤돌, ‘밀리의 서재 입점’ 통해 오디오북 발간 인정받아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2일 전했다.

보건복지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매년 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성과 창출 사례를 발굴‧공유하여, 공직문화의 혁신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디지털 기반 소통 강화 및 서비스 개선 사례로 장려상을 수상하게 된 개발원은 2023년부터 사외보 ‘디딤돌’을 웹진 전자사보 및 오디오북 형태로 발간해 왔다. 특히 국내 최대 오디오북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 입점하여 다양한 장애계 이슈, 소식 등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장애인 정보접근권 보장을 위해 노력이 인정받은 셈이다.

개발원 이경혜 원장은 “디지털화가 장애인에게는 정보격차 심화 및 사회적 불평등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존재한다”며, “이번 수상이 장애인의 차별 없는 정보접근을 위해 개발원이 앞장서 나가라는 뜻으로 이해하고, 향후 연구보고서 등 개발원이 발간하는 모든 자료로 관련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89년 창간한(창간 당시 제호‘곰두리’)「디딤돌」은 장애인 복지 정책에서부터 장애인 일자리 소개, BF인증 시설, 중증장애인생산품에서 무장애 여행지, 전문가 칼럼, 개발원 소식 등이 담겨있는 잡지로, 계간으로 발행하고 있다.

‘디딤돌’ 웹진 구독은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 또는 개발원 소통홍보팀(02-3433-0663)으로 하면 된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관련기사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38933d41269@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