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 ‘발달장애인용 읽기쉬운책’ 소장 희망기관 모집

0
42
국립장애인도서관, ‘발달장애인용 읽기쉬운책’ 소장 희망기관 모집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읽기쉬운책 15종을 소장할 희망기관을 모집한다. ⓒ 국립장애인도서관
  • 쉬운 어휘와 간결한 문장 및 그림 추가한 15종
  • 어린이․청소년․성인 대상 도서들…11월 20일까지 모집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은 11월 20(월)까지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쉬운책(15종)’ 소장 희망기관을 모집한다. 읽기쉬운책은 원본 도서의 내용을 쉬운 어휘와 간결한 문장구조, 새로운 그림을 추가하여 발달장애인이 책의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작년에 보급한 읽기쉬운책이 주로 어린이용 동화책이었다면 이번에 보급할 책은 어린이․청소년․성인 각 연령층을 고려하였으며, 건강, 안전, 인권, 정보활용 등 다양한 주제 분야의 책을 선정하여 교육 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또한, 제작에는 특수교육 전문 연구진뿐만 아니라 발달장애가 있는 당사자가 모든 책의 내용 감수에 직접 참여하여 책의 완성도를 높였다.

모집기관은 총 200개 기관이며, 읽기쉬운책 소장을 희망하는 공공도서관, 특수학교 등은 신청 기간 내에 웹폼(https://forms.gle/aQMXqeiDnE4pVEhP9)에 간단한 활용 계획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s://nld.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304ce85b600@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