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 점자라벨도서 제작 출판사 모집

0
48
▲2024 점자라벨도서 제작 출판사 모집 안내포스터. 국립장애인도서관
▲2024 점자라벨도서 제작 출판사 모집 안내포스터. 국립장애인도서관

  • 해당 출판사에 1종당 300권의 도서구입비 지원
  • 60종의 점자라벨도서 제작, 특수학교 등에 배포

[더인디고] 국립장애인도서관은 2024년도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라벨도서 출판지원 사업’에 참여할 출판사를 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점자라벨도서는 투명한 비닐스티커에 종이책의 글자를 점자로 찍어 해당 페이지에 붙인 책을 의미한다. 시각장애인은 점자로 책을 읽을 수 있고, 비장애인은 문자로 책을 읽을 수 있어 같은 공간에서 독서토론이 가능하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은 2022년부터 시각장애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점자라벨도서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전년보다 20종을 추가해 총 60종의 점자라벨도서를 제작한 후 공공도서관과 특수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출판사는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nld.go.kr)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안내된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출판사에는 1종당 300권의 도서구입비 지원과 점자라벨도서 제작 교육 기회가 부여된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관계자는 “점자라벨도서는 시각장애 아동과 부모의 독서환경 조성에 꼭 필요하다”며, “장애인식 개선에도 널리 활용되는 매우 값진 자료인 만큼 출판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thevom@naver.com'
더인디고는 80대 20이 서로 포용하며 보듬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인터넷 저널입니다. 20%의 사회적 소수자의 삶을 쪽빛 바닷속 살피듯 들여다보며 80%의 다수가 편견과 차별 없이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할 수  있게 편견의 잣대를 줄여나가겠습니다.
승인
알림
662f1ea3ebfc0@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