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읽기쉬운책 북콘서트 개최

0
55
▲읽기쉬운책 출판기념 북콘서트 안내 포스터. 국립장애인도서관
▲읽기쉬운책 출판기념 북콘서트 안내 포스터. 국립장애인도서관

  • 국립장애인도서관, 읽기쉬운책 출판기념
  • 7일 오후 2, “이제, 함께 읽어요

[더인디고] 국립장애인도서관은 발달장애인, 보호자, 출판사와 함께하는 “읽기쉬운책 출판기념 북콘서트”를 오는 7일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제, 함께 읽어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북콘서트는 발달장애인이 직접 책 읽기의 어려움과 읽기쉬운책의 의미를 소개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읽기쉬운책은 발달장애인과 문해력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해하기 쉬운 단어를 사용해 문장 구조와 길이 등을 간결하게 수정하고,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되는 삽화 등을 추가한 책을 말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2023년에 제작한 15종의 읽기쉬운책 제작과정을 보고하고, 책 제작에 직접 참여한 발달장애인 3명이 검수 과정에서 힘들었던 점, 책을 통한 독서의 즐거움을 이야기한다. 특수교사와 복지관 담당자가 읽기쉬운책을 활용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사례도 소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발달장애인들이 자신에게 맞는 책을 고르고 책을 읽는 경험과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출판사와 작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thevom@naver.com'
더인디고는 80대 20이 서로 포용하며 보듬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인터넷 저널입니다. 20%의 사회적 소수자의 삶을 쪽빛 바닷속 살피듯 들여다보며 80%의 다수가 편견과 차별 없이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할 수  있게 편견의 잣대를 줄여나가겠습니다.
승인
알림
65d94d705a7b1@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