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협회, 제12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 본선 진행

0
6
▲2023년10월에 열린 제11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 장면 / 사진출처=유튜브 화면 캡처
▲2023년10월에 열린 제11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 장면 / 사진출처=유튜브 화면 캡처

[더인디고]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이하 지적협회)는 오는 7월 2일 오후 2시 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2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는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으로 열리는 행사로, 국민의힘 박정하 국회의원이 주관하고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주최한다.

올해로 제12회를 맞는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는 발달장애인들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잠재능력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하며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 및 긍정적 이미지 형성을 유도하는 문화 예술경연이다.

이번에는 전국 각지 19개 팀이 예선전을 치렀으며, 본선행 티켓이 10개에서 12개로 늘었다.

지적협회에 따르면 본선에서 대상을 수상할 경우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차기년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대상이 될 수 있다. 이에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치열한 경연이 예상된다.

지적협회 이정식 중앙회장은“앞으로도 전국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참여하여 사회 편견을 허물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가 필요하며, 이는 발달장애인뿐만 아니라 사회의 관심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본선 진출 합창단은 서울 어울누리합창단(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부산 라라합창단(사상구장애인복지관), 대구 비아보체콰이어(노디퍼아트컴퍼니), 인천 예그리나합창단(인천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남동구지부), 광주 푸른꿈합창단(엠마우스복지관), 경기 굿윌희망합창단(수원굿윌스토어), 경기 호울림합창단(호매실장애인복지관), 경기 하람합창단(인덕학교), 충남 보령시발달장애인합창단(보령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센터), 경북 옥구슬장애인합창단(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경북 블루아라합창단(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영덕군지부) 이상 12팀이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84909ba8486@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