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누구나 챗봇’ 모바일 심리지원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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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챗봇 화면 캡처/사진=더인디고
누구나 챗봇 화면 캡처/사진=더인디고
  • 심리상담 정보제공 플랫폼 ‘모두다’도 개설·운영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이 힘든 시민들이 비대면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누구나’를 첫 개시하고, 축적된 심리지원 제공하는 플랫폼 ‘모두다’ 홈페이지도 개설,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시가 지자체 최초로 운영하는 카카오톡 채널 ‘누구나 챗봇’은 코로나19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코로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여러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상담하면, 24시간 도움되는 콘텐츠를 연결하고 제공해 주는 정보안내 길잡이 챗봇 서비스이다.

접속방법은 스마트 폰에서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누구나 챗봇’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대화창 외 초기 접속 시 제공되는 메뉴 선택으로도 심리지원 정보제공 및 검색이 가능하며, 우울·불안 등의 자가진단도 해 볼 수 있다.

누구나 챗봇 대화창에 ‘우울해’, ‘잠이 안 와’, ‘코로나’ 등 짧은 단어 입력으로 관련 심리지원 콘텐츠와 정보를 찾아주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시는 심리상담 정보제공 플랫폼으로 ‘모두다(https://www.modooda.or.kr)도 개설해 시민들이 온라인에서 심리지원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운영한다.

‘모두다’ 상담 플랫폼은 서울시 자살예방센터와 서울시 코비드19 심리지원단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우울, 자살, 불안 등 심리적 대처를 위한 내용, 코로나19의 심리방역을 위한 내용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챗봇 콘텐츠로 마음을 살피고 활용하여 힘든 시기를 같이 이겨내길 기대한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비대면 상담 채널을 활성화해 코로나19 방역뿐 아니라, 시민의 심리방역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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