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체 공모

0
180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전시된 보조기기
  • 근로능력 향상과 직업생활 안정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3월 17일까지 접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직업생활 유지와 고용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을 수행할 사업체를 모집한다.

공모기간은 3월 3일부터 3월 17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에서 제안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공단 고용지원부(6층)에 우편 또는 택배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 과제의 범위는 장애인의 직무 수행과 관련하여 업무역량을 향상시키는 보조공학기기, 국내 활용되는 외산 보조공학기기 중 국산화가 필요한 제품, 기존 보조공학기기에 새로운 기술이 융합된 제품, 출퇴근 편의를 위한 차량개조 및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등이다. 기기개발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개발비의 80%를 공단에서 지원하게 된다. 사업 수행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다.

신청 자격은 △대상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여 제품화 및 상용화 하고자 하는 사업체로서 △대상 분야 관련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하고 △기업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단, 1종의 제안만 신청 가능)

한편, 공단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35종의 보조공학기기 제품을 개발하여 지원해오고 있다. 발달장애인용 POS 단말기, 청각장애인용 자동문자통역기기, 시각장애인용 스마트폰 키보드 등 24종의 기기를 상용화하여 실제 장애인 근로 현장에 보급했다.

개발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지원부(☎031-728-7267)에 문의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는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관련 분야 기관의 성명서, 보도자료 및 다양한 의견 등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겠습니다. 게재를 원하는 기관은 원문과 사진을 이메일(jsm@theindigo.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3c59f00a3f9@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