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인들의 수어로 장난친 ‘SNL코리아’, 장애비하 뭇매

0
184
수어를 우스꽝스럽게 비하한 SNL코라아 장애비하 뭇매
▲정상훈 배우가 엉터리로 수어를 흉내내며 웃음을 유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SNL코리아 공식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 수어를 웃음 유발로 장난치듯 이용한 SNL코리아, 비판 봇물
  • 수어제공은 못할망정…엉터리 수어로 당사자 기만
  • 비판에도 SNL코리아, 배우 정상훈 사과않고 함구

[더인디고=이용석 편집장]

OTT플랫폼인 쿠팡플레이에서 지난 12일 방송된 ‘SNL 코리아 시즌2’ 7회 호스트 화사 편의 ‘위켄드 업데이트’ 편에서 청각장애인의 제1의 언어인 수어를 엉터리로 하면서 웃음코드로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SNL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에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SNL코리아인스타그램 화면 캡처

한 주의 핫한 이슈를 전하는 이 코너는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의 쇼트트랙 판정 논란을 보도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는데, 수어통역사 역할을 맡은 정상훈 배우가 수어 대신에 우스꽝스러운 동작을 취하면서 웃음을 유발했다.

이 영상이 올라온 SNL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시민들의 비판의 댓글이 쏟아졌다. 네티즌들은 영상 삭제와 공식적인 사과를 촉구하고, “수어제공은 못할망정 농인들의 언어로 장난질이나 치는 게 개그인가”, “엉터리 수어로 장난이나 치다니…” 등의 비판을 이어지고 있다.

한편 ‘SNL코리아’도 정상훈 배우도 해당 논란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더인디고 THEINDIGO]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ed39242d97@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