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 KBS와 장애인의 날에 맞춰 특집방송 예고

0
87
▲2022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 /사진=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2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의 한 장면 /사진=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 19일.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
  • 20일. 2022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

[더인디고 조성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장애인먼저)는 오는 20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소년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특집방송 2편이 KBS를 통해 방영된다고 밝혔다.

첫 번째 특집방송은 교육부·KBS한국방송공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기획하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2022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으로 오는 20일 오전 9시에 KBS1·3 라디오를 통해 방송된다.

‘대한민국 1교시’는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보이는 라디오 형태로 제작한 장애이해교육 방송으로 2005년부터 방송됐으며, 올해로 열여덟 번째이다. 이번에 방송되는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은 소통을 주제로 제작됐다. 서로 다른 개성과 표현방식 그리고 소통의 방법 속에서 진정한 소통의 의미를 찾아 장애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모든 학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옴니버스 형식(총 다섯 개의 섹션)으로 제작했으며, 애니메이션과 인형극을 비롯해 카이스트 졸업식에서 졸업생대표로 연설한 박혜린 씨의 인터뷰 등으로 구성했다.

두 번째 특집방송은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이 오는 19일 KBS1TV(14시 30분~)에서 방영된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사진=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의 한 장면 /사진=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이해교육드라마는 2008년부터 교육부‧삼성화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제작해 매년 KBS를 통해 장애인의 날에 방송되는 드라마로 올해 열네 번째이다. 승모(발달장애)와 여라의 진로 고민을 통해,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고민이라는 내용을 담았으며, 오징어 게임에 출연해 많은 인기를 끈 이정준과 우주소녀 멤버 은서를 비롯해 배우 김희정과 서태화가 출연하여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특집방송은 방송 후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국립특수교육원‧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학습영상을 내려받아 장애이해교육에 함께 활용할 수 있다.

한편, 2022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과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을 시청한 후에는 제24회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방송소감문 부문에 5월 16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2be8139126e@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