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원, 취업 희망 장애예술인(단체) 모집 및 실태조사

0
128
장문원, 취업 희망 장애예술인(단체) 모집 및 실태조사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예술인(단체)의 일자리를 연계하고 관련 실태조사를 이번달 1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홈페이지 갈무리
  • 장애예술인과 기업 취업 연계와 고용 실태 조사 진행
  • 4월 12일부터 30일까지 개인이나 단체 등 참여 가능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김형희, 이하, 장문원)에서는 채용 희망 장애예술인을 공개모집하고 관련 실태조사도 함께 진행한다. 장애예술인(단체)의 채용 현황을 파악하고 기업 채용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예술 활동 기반을 마련한다는 차원이다.

이번 채용 희망 장애예술인 모집과 실태조사는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되며 조사자료는 장애예술인 고용 실태 파악과 장애예술인예술단 창단 지원(고용알선), 훈련과정 제공 등 장문원의 일자리 사업 운영에 활용된다.

모집기간은 2023년 4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며, 개인은 장애인복지법이나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상의 장애인 등록이 된 예술인이면 가능하다. 단체는 소속 단원 중 취직을 희망하는 장애예술인이 2명 이상이거나 대표자 혹은 기획자가 희망해도 가능하며 단체의 형태는 비법인 사설단체라도 지원할 수 있다.

주요 모집내용은 ▲장애예술인(단체)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예술단 창단, 예술직무 훈련등) 정보 제공 및 사업 연계와 ▲장애인예술단(음악, 시각, 공연 등 기업직접창단), 기업 전속작가(개인)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문원 홈페이지(www.i-eum.or.kr)의 공지를 확인하거나 02-760-9706, 02-760-9722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링크는 https://survey.panel.co.kr/116842 이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ed18c30bd0@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