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 ‘점자라벨도서’ 소장·보급 희망 기관 모집한다

0
45
국립장애인도서관 ‘점자라벨도서’ 소장·보급 희망 기관 모집한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이 10월 30일까지 '점자라벨도서' 소장하거나 보급을 희망하는 기관들을 모집한다. ⓒ 국립장애인도서관
  • 총 400개 기관에게 점자라벨 동화책 40권 세트로 보급 예정
  • 10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해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은 10월 30일(월)까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라벨도서’ 소장 희망 기관을 모집한다.

점자라벨도서란 투명한 라벨지에 도서 내용을 점자로 압인해 제작한 도서로 시각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아동들이 함께 읽을 수 있는 도서이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지난해 20권을 보급한 데 이어 올해는 공공도서관에서 인기가 높은 도서 40권을 선정하여 확대 보급한다.

특히 올해는 선정된 도서의 출판사가 직접 점자 변환과 라벨 부착을 진행하여 장애가 있는 아동들의 독서문화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을 유인하기도 했다.

올해는 400개 기관을 선정해 1개 기관당 40권을 세트로 보급할 계획이다. 점자라벨도서를 원하는 공공도서관, 특수학교 등은 신청 기간 내에 웹폼(https://forms.gle/3Rb5L7iB7WGAovzT7)에 간단한 활용 계획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s://nld.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308c58e5bf6@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