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총련, ‘2023 장애인당사자대회’…성황리에 마쳐

0
52
장총련, ‘2023 장애인당사자대회’...성황리에 마쳐
▲장총련이 주최하는 '2023 장애인당사자대회'에서 전국의 12명의 활동가들이 장애인복지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 장애인복지대상 기여로 전국 활동가 12명 수상
  • 강선우·김예지·이종성·최혜영…의정활동 감사패 수여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지난 11월 30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손영호, 이하 장총련)는 ‘2023 장애인당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장애인당사자대회는 장애계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고, 장애인의 인권향상과 증진에 기여한 활동가를 발굴, 시상하여 격려하고자 1996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은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이찬호 대리, 대전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 권준석 지회장, 부산광역시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 우창욱 팀장, 서울시복지재단 나은화 정책보좌관,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임은진 사무국장,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영양군지회 김종서 지회장,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차한영 과장, 한국장애인녹색재단 유승준 사무총장, 한국장애인인권포럼 김소연 대리, 한국청각장애인협회 김원식 이사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주희 팀장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상은 보문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신인수 센터장 등 총 1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장애인의 권익신장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고자 ▲의정활동 감사패가 강선우, 김예지, 이종성, 최혜영 국회의원에게 수여됐다.

함께 진행된 제5회 장애인식개선 교육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에 다원: 함께하는 우리팀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최우수상)에 최병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최우수상)에 오상우,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상임대표상(우수상)에 가치극장팀, 썬샤인팀, 금은동팀이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 송준헌 국장은 축사를 통해“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여 수상하시는 모든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손영호 상임대표님의 의견처럼 2024년에는 ‘장애인당사자대회’가 ‘대한민국장애인대회’로 거듭나는데에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d2ef5087e1@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