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개발원, 2024년 장애인정책 연구 공모

0
46
2024년 장애인정책 연구 공모사업_포스터
2024년 장애인정책 연구 공모사업_포스터. 한국장애인개발원

  • 이달 29일까지 접수과제별 400만원 지원

[더인디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정책 개발을 위해 개인 연구자를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정책 연구’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장애인정책 연구 공모사업은 장애인의 생활과 밀접한 문제를 연구하고자 하는 일반 연구자들을 지원함으로써 체감도 높은 이슈를 발굴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됐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로 장애인 관련 모든 주제 및 분야이다. 장애인정책에 관심이 있고 직접 연구 주제를 제안,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단체는 오는 3월 29일 18시까지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공모사업 담당자 이메일(leeth@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연구수행기간은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이며, 연구결과 및 정책 제안은 연말 발표회에서 공개된다. 개발원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연구과제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각 4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최종 발표는 4월 넷째 주에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된다.

지난해에는 본 공모를 통해 ▲ 장애학생 학교폭력 사례조사 개선방안 ▲ 장애인 사회서비스 영역 복지기술 도입을 위한 정책개선 방안 연구 ▲ 농어촌 장애인복지관 미설치 지역에 대한 장애인 생활실태 및 욕구조사 등 세 가지 연구과제가 선정된 바 있다. 해당 연구 결과는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dc5a6955f5@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