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IL, 부천형 장애인 커뮤니티케어 세미나 개최

0
42
▲부천형 장애인 커뮤니티케어 세미나 포스터. 부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부천형 장애인 커뮤니티케어 세미나 포스터. 부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11. 5. 14.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

[더인디고]

부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부천IL) 내달 5일 오후 2시, “부천형 장애인커뮤니티케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노인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 시범도시로서 향후 본격적인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부천IL은 “중앙정부의 커뮤니티케어 중장기 정책 목표에 따라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사회복지서비스 영역에서 커뮤니티케어 정책이 어떤 방향을 지향해야 할지, 또, 어떤 내용을 실행해야 하는가를 제시하기 위하여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체 2부로 이루어진 세미나에서는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지혜 부교수, 중앙장애인지역사회통합지원센터 서해정 전환지원 팀장, 부천시 고강종합사회복지관 최종복 관장이 각각 이론, 정책, 실천을 중심으로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는 누구나 11월 5일 오후 2시, 부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유튜브 채널이나 줌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진행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e-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2c6b2c5e3af@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