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정보 쉽게 접근”…진앤현웰파, ‘AI복길이’ 오픈

0
84
  • 공공 복지정보와 유용한 복지관련 콘텐츠를 통합한 복지정보・콘텐츠서비스 ‘AI복길이’ 오픈으로 복지접근성 개선 희망

사단법인 진앤현웰파(이사장 김병익)는 공공 복지정보와 복지관련 유용한 콘텐츠를 통합한 복지정보・콘텐츠서비스 ‘AI복길이(www.boggili.kr)’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AI복길이는 최근 코로나19와 노령화의 심화로 인해 증가하는 복지에 대한 관심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 서비스로 다양한 복지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 서비스이다. AI복길이는 이용자들의 복지에 대한 정보 접근성의 어려움 해소와 복지혜택의 사각지대를 줄여 모두가 복지 혜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연결 고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복지 정보와 콘텐츠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최신 복지뉴스를 비롯하여 공공, 지자체, 민간의 복지정보와 복지상담기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복지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언론인 ‘더인디고’와의 제휴를 통해 장애인 복지 분야를 특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추후 복지전문가 연결 등 원스톱 서비스, 큐레이션 콘텐츠 확장 및 복지 접근성을 개선하여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복지 유관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건전한 복지 생태계를 구축하여 누구나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병익 이사장은 “진앤현웰파는 비영리 복지사단법인으로 AI복길이를 시작으로 향후 AI, 로봇 등 첨단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하여 효율적인 복지 선순환 구조를 구현함으로서 이를 통해 사회적 책임에 앞장설 것이며 단계적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앤현웰파는 정보보안 전문기업 ‘진앤현시큐리티’가 공익사업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복지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 https://www.boggili.kr

디지털 양산박을 꿈꾸고 있습니다. 디지털로 삶의 풍요로움을 돕고싶습니다. 테크수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블로터닷넷,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다수의 직업을 거쳐 여기까지 왔습니다.
승인
알림
662bbbdd8855c@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