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장애아동·청소년 독후감대회, 대상에 임태민·이건호 군 수상!

0
42
▲국립장애인도서관/사진=문화체육관광부 블로그
▲국립장애인도서관/사진=문화체육관광부 블로그
  • 국립장애인도서관 주최, 시각·청각·발달·지체 등 283편 원고 접수
  • 임태민, 이건호 외 56명 수상… 우수학교도 네 곳 선정
  • 장애아동·청소년들이 독서 통해 꿈을 발견하는 계기 마련되길

[더인디고=이용석편집장]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이 주최한 「제15회 장애 아동·청소년 독후감대회」 수상자가 오늘(6일) 발표됐다.

이번 장애 아동·청소년 독후감대회는 지난 5월 26일부터 7월 21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90곳에서 총 283편의 원고가 접수됐다. 심사는 초․중고등부를 장애 유형(시각․청각․지체․발달장애)에 따라 8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심사 결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대상) 2명(▲초등부 고령초등학교 6학년 임태민 ▲중고등부 한빛맹학교 고등부 1학년 이건호)을 비롯해 56명의 학생과 우수학교 4곳(한빛맹학교, 서울삼성학교, 신한고등학교, 대구보명학교)이 국립장애인도서관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장애 아동·청소년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식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아동·청소년들이 책과 도서관을 통해 꿈을 발견하고,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진흥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독후감대회의 자세한 수상자 명단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nld.go.kr 〉소통․참여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INDIGO]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32f36140dc2@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