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연, 읽기쉬운자료 ‘나에게 좋은 일상 정보’ 6종 발간·배포

0
60
장사연, 읽기쉬운자료 ‘나에게 좋은 일상 정보’ 6종 발간·배포
▲장애인사회연구소가 읽기쉬운자료 ‘나에게 좋은 일상 정보’를 제작해 배포한다. ⓒ 장애인사회연구소
  • 발달장애시민의 전 생애 기반한 일상 정보 담아
  • 800부, 12.8.까지 신청받아 배포 예정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2023년 서울시 장애인단체활동지원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던 (사)장애인사회연구소(이사장 선승연, 이하 장사연)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읽기 쉬운 자료’ 6종을 제작해 보급한다.

‘나에게 좋은 일상 정보’ 라는 주제로 제작된 올해 읽기 쉬운 자료는 발달장애가 있는 시민의 전 생애 주기에 맞춰 제작되었다. 학교생활, 직장생활, 자립생활을 위한 동네 생활에 관한 정보는 물론 당사자 스스로 감정을 잘 표현하면서 건강하고 즐겁게 살기 위한 정보도 함께 담았다.

이번에 제작된 ‘나에게 좋은 일상 정보’ 6종은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배포하게 되는데 신청 기간은 2023년 12월 7일(목) ~ 2023년 12월 8일(금)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장애인사회연구소가 운영하는 서울시읽기쉬운자료개발센터 알다 홈페이지(http://www.easy-read.or.kr)와 웹자보 클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사)장애인사회연구소 02-599-04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e56d982a76@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