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협회, 우체국공인재단과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멘티-멘토 모집

0
30
▲2023년 성장멘토링 멘티-멘토 활동 사진. ©한국장애인재활협회
▲2023년 성장멘토링 멘티-멘토 활동 사진. ©한국장애인재활협회

  • 226일부터 모집완료까지
  • 거주지역 29개 공동수행기관 통해 접수

[더인디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우체국공익재단은 ‘2024년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이하 성장멘토링)’에 참여할 멘티와 멘토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성장멘토링은 2006년부터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에서 미래세대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19주년을 맞이했다. 올해도 저소득 장애가정의 7~14세 아동(멘티)과 대학생(멘토)을 1:1 연결해 ▲건강과 학습지원 ▲문화 체험과 캠프 ▲매칭 입금 등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장애가정 아동의 성장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집인원은 멘티, 멘토 각 240명이며, 거주지 인근 공동수행기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공지사항-성장멘토링 대상자모집)를 참고하면 된다.

지난해 참여한 이ㅇ후 멘토는 “멘티와 많은 추억을 쌓으며 나도 함께 성장했다”며 “다른 사람에게도 멘토링 활동 경험을 권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장멘토링은 저소득계층에서도 복지 사각지대인 장애가정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무이한 멘토링 사업으로 18년간 4,216쌍의 멘티·멘토와 함께했다.

한편, 우체국공익재단은 공익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지속가능성 증대를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우체국예금과 우체국보험의 재원을 활용하여 아동‧노인‧장애인 등 6만여 명에게 매년 약 87억 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

thevom@naver.com'
더인디고는 80대 20이 서로 포용하며 보듬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인터넷 저널입니다. 20%의 사회적 소수자의 삶을 쪽빛 바닷속 살피듯 들여다보며 80%의 다수가 편견과 차별 없이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할 수  있게 편견의 잣대를 줄여나가겠습니다.
승인
알림
662d01cc282fc@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