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외국인에 필터교체형 마스크 10만 개 지원

0
127
▲필터교체형 마스크 사진/ⓒ서울시
  • 공적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외국인 유학생과 노동자가 지원 대상
  • 서울소재 40개 대학 및 외국인지원시설 통해 배부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서울시는 공적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외국인 유학생과 건강보험 미 가입 외국인에게 필터 교체형 마스크 10만 장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공적마스크 5부제 시행에 따라 외국인이 마스크를 구입하려면 외국인등록증과 건강보험증을 제시해야 한다. 하지만 외국인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는 국내 6개월 이상 체류해야 가입할 수 있고 외국인 유학생은 21년 2월 28일까지 한시적으로 의무가입 대상에서 제외되었다.

대부분의 유학생들은 건강보험 미 가입 상태이거나 언어장벽, 생활여건 등으로 현실적으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시는 외국인 유학생과 노동자를 위해 서울소재 40개 대학과 외국인 지원시설에 필터교체형 마스크를 배부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소속 대학에서 필터교체형 마스크와 교체형 필터 5매를 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 노동자 등은 서울글로벌센터, 서남권글로벌센터 및 6개 외국인노동자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실적으로 공적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외국인 유학생 및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필터교체형 마스크를 지원하는 것은 외국인뿐만 아니라 시민안전을 위한 조치이다.”고 전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398379411e9@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