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참사 막자”… 강선우, 의원모임 ‘다함께’ 결성!

3
454
강선우 의원
강선우 의원/사진=강선우 의원실 제공
  • 민주당 35명, 발달장애인 권익보장 나설 것
  • 상임위별 현안 발굴, 정기국회 때 정책개선도

[더인디고 조성민]

발달장애인 참사를 막기 위한 국회 특위 구성결의안 통과가 늦어지는 가운데, 발달장애인 권익보장을 위한 의원모임 ‘다함께’가 구성됐다.

의원모임 간사를 맡은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국회의원은 발달장애인 권익보장을 위한 의원모임 ‘다함께’를 구성해 분야별 정책개선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7일 밝혔다.

‘다함께’는 반복되는 발달장애 가정의 비극적인 참사를 막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해 구성됐다.

이를 위해 ▲범정부 차원의 발달장애인 종합지원대책 수립 ▲기존 발달장애인 지원체계 조정 및 개편 등 상임위별 발달장애인 현안을 발굴하고, 입법 등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목표로 활동한다.

다함께는 복지정책을 다루는 복지위 위원부터, 일자리 정책을 담당하는 환노위 위원, 평생교육 정책을 소관하는 교육위 위원을 비롯해 정부 예산을 심의하는 예결위 위원까지 다양한 상임위 소속 의원들이 참여한다.

강선우 의원은 “총체적인 발달장애인 지원정책 점검과 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강선우 의원이 지난 7월 6일 대표발의한 ‘발달장애인 참사 대책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과 ‘발달장애인 참사 대책 마련을 위한 촉구 결의안’의 국회 통과를 위한 노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의원모임 구성을 제안하고 간사를 맡은 강선우 의원은 “발달장애 참사를 막기 위한 국회 내 특위 구성결의안과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에 170명이 넘는 여야 의원들이 동참했지만, 여당의 소극적인 태도로 국회 내 특위 구성이 더딘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국회 특위가 구성되기 전까지 이번에 결성된 의원모임을 통해 발달장애인 참사를 막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_“죄송 또 죄송”… 발달장애인 참사에 답한 국회, ‘대책 마련·특위 구성’ 발의

지금까지 모임에 함께 하겠다고 밝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5명이다. 김영주 국회부의장, 전해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조승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강득구·강민정·강선우·고민정·김민석·김성주·김승원·김영배·김주영·김태년·김회재·도종환·서영교·신정훈·안민석·양이원영·유정주·윤건영·이수진·이용빈·임종성·임호선·정태호·최기상, 한병도, 한정애, 허영, 허종식, 홍정민, 황운하, 황희 의원(가나다순)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의원모임 ‘다함께’는 정기국회를 앞둔 8월 말에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더인디고 jsm@theindigo.co.kr]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2ba66270e01@example.com'

3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cisily@naver.com'
시실리
1 year ago

다함께~~~

mongdam@hanmail.net'
이동찬
1 year ago

김영배의원은 좀 빠져 줬으면 좋겠습니다. 경험상 그렇습니다.

jinsuk9316@naver.com'
김진숙
1 year ago

이렇게 훌륭한 분들이 우리나라억 계셔서 힘이나고 든든합니다~아무런 방어조차 못하는 사회적 절대적 약자는 어느 누구에게나 어느 누구 가족에게나 찾아올수 있습니다~사회적으로 안전하고 튼튼한 울타리를 만들어주셔서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가 만들어져가길 바래봅니다~♡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