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사회적 장애인 권리보장 토론회, 내달 6일 경기도서 첫 개최

0
58
▲제1회 경기도 정신질환 등 심리사회적 당사자 권리보장 대토론회 웹자보. ⓒ경기우리도 제공
▲제1회 경기도 정신질환 등 심리사회적 당사자 권리보장 대토론회 웹자보. ⓒ경기우리도 제공

  • 문제라고 정의된 사람들이 진단하는 진짜 해법
  • 1회 경기도 정신질환 등 심리·사회적 당사자 권리보장 대토론회


[더인디고] 경기우리도(대표이사 이한결)는 내달 6일 14시부터 경기도의회 제2중회의실에서 ‘제1회 경기도 정신질환 등 심리·사회적 당사자 권리보장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경기동료지원센터 등 당사자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 동료지원센터 및 동료지원가 필요성’에 대한 이한결 대표가 발표하고 한국동료지원가네트워크 현승익 대표, 수원마음사랑 김환희 사무국장, 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 이항규 이사, 한국정신장애인연합회 이승주 투쟁위원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한결 경기우리도 대표이사는 “경기도의 심리·사회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당사자는 증가하고 있지만 기본권 침해와 생존권 위협에 대한 해법은 오리무중”이라며 “유엔 장애인권리협약(UN CRPD), 세계보건기구(WHO) 등에 근거하여 당사자주도 동료지원이 절실하다”고 이번 토론 배경을 밝혔다. 이어 “경기도에 거주하는 정신질환 등 심리·사회적 약자가 자립생활할 권리를 보장받고 당사자 주도의 동료지원 서비스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론회는 경기동료지원센터, 한국동료지원가네트워크, 수원마음사랑, 한국정신장애인연합회, 한국동료지원쉼터협회 등 당사자단체와 한국정신건강전문요원협회 등 전문가 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사전신청은 “https://naver.me/x58Jvqdm”에서 가능하다.

한편 토론회는 경기우리도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공동주관하는 경기도 최초의 당사자 주도 토론회로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

thevom@naver.com'
더인디고는 80대 20이 서로 포용하며 보듬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인터넷 저널입니다. 20%의 사회적 소수자의 삶을 쪽빛 바닷속 살피듯 들여다보며 80%의 다수가 편견과 차별 없이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할 수  있게 편견의 잣대를 줄여나가겠습니다.
승인
알림
662dcf3041ddd@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